본문 바로가기

만화리뷰

데빌맨 (Devilman) - 인간의 마음을 잃지 않은 악마의 슬픈 이야기

데빌맨 #1



그때...
내가 우연히 입에 담았던 지옥이 정말로 기다리고 있을 줄이야...

 

나가이 고가 그린 원작 만화판 데빌맨은 나가이 고의 작품 중 최고 걸작이란 평가를 받는다. 현재에도 일본 만화에서 명작들을 논할 때는 반드시 들어갈 정도이며 베르세르크, 신세기 에반게리온, 기생수, 세일러 문, 바다의 트리톤 등 수많은 작품들이 데빌맨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심지어 나가이 고 본인도 자신이 이런 만화를 어떻게 그렸는지 잘 모르겠다고 하며 데빌맨을 자신의 집필작들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는다고 한다.

-나무위키, 데빌맨 -


[개요]


• 장르 : 다크판타지, 호러, 액션
• 작가 : 나가이 고
• 발행 : 완결 (총 5권)

한국에서 마징가Z의 작가로 잘 알려진 나가이 고. 그는 일본 만화계에서는 피와 폭력의 아버지라 불립니다. 데빌맨은 나가이 고의 대표작이자 걸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으로, 심오하고 깊이 있는 스토리와 인물 간의 기묘한 관계는 후기 창작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충격적인 이야기와 잔인한 연출로도 유명한데, 이런 작품이 1970년대 소년 잡지에서 연재 되었다는게 그저 놀라울 뿐입니다. 마음 잘 여미고 보세요.. 😓


[줄거리]


태고부터 지구를 지배해 온 데몬. 빙하기의 도래로 잠들어 있던 그들이 깨어난다.
인간의 천적 데몬에게 맞설 유일한 방법은 선량한 마음을 가진 인간이 강력한 데몬과 합체해 그들과 맞서 싸우는 것.

친구 아스카 료가 들려준 충격적인 고백으로, 평범한 고등학생 후도 아키라의 인생은 송두리째 바뀐다.
숙고 끝에 아키라는 인류를 구하기 위해 악마와의 합체를 결의하고, 이를 실행에 옮기는데..

데빌맨 #2

 


[주요인물]

 

데빌맨 #3

후도 아키라

선량한 마음씨를 가진 평범한 고등학생. 책 읽는 것을 좋아하는 내향적인 성격이며, 어릴 적 엄청난 울보라 쉬는 시간마다 울었다고 해서 붙여진 별명이 히가시 초등학교의 수업종.
위험에 처한 인류를 구하기 위해 스스로를 희생하기로 마음 먹는다.

 

데빌맨 #4

아스카 료

아버지의 죽음과 그의 유산으로 데몬의 존재를 알아 챈다. 데몬의 위협을 지적하고, 후도 아키라를 악마와 합체시켜 데빌맨으로 만들어 낸다. 뛰어난 사고력과 과감한 실행력, 치밀한 준비성을 갖춘 인물로 친구인 후도 아키라를 깊이 신뢰한다.

 

데빌맨 #5

마키무라 미키

왈가닥 미녀 여고생. 동네 불량배들 앞에서 한치도 물러나지 않는 용감한 성격의 소유자로, 입담도 걸걸한데다 행동도 거침이 없다. 후도 아키라의 친구이자 서로 좋아하는 사이.

 

데빌맨 #6

데몬

인간 이전에 지구를 지배했던 인류. 다시 말해 악마. 다른 생물 또는 무생물과 합체하여 그 체질을 얻는 특수한 능력이 있다. 이 능력을 가진 데몬은 더욱 강해지기 위해 계속해서 합체를 되풀이하여 이상한 모습, 능력을 가진 괴물로 변모해 간다.

 




데빌맨 #7


손을 정말 예쁘게 잘 그리지 않나요?


데빌맨 #8


단순해 보이지만 들여다 보면, 선의 강약과 인체에 대한 묘사가 정말 탁월해요. 개인적으로 나가이 고의 그림체를 아주 좋아한답니다.

데빌맨 #9


뭔가 긴장과 결의가 점점 고조되는 연출.

좋은 그림, 구도, 연출에서 오는 즐거움이야말로 만화가 가진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





데빌맨 #10
나가이 고의 자전적 만화 '게키만!' 중


여담
으로..
데몬은 과학기술로 군사화된 미래의 일본을 상징하고, 데빌맨은 국가에 대한 애국심과 선의로 이용당해 전장에 나가 괴물이 되어버리는 젊은이를 상징한다고 해요.
1972년에 작가는 훗날 전쟁이 잊혀지고 또 다시 군비 증강과 전쟁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나타났을 때, 그들이 이 만화를 보라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320x100